January 24, 2017

한국필립모리스㈜, 제10회 ‘흡연에티켓 광고 공모전’ 시상식 개최

10th-smoking-etiquette-2017
우수한 품질의 담배제품을 국내에서 생산, 공급하는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가 24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제10회 흡연에티켓 광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와 임직원, 수상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필립모리스㈜가 지난 2007년부터 후원하고 있는 흡연에티켓 광고 공모전은 올바른 흡연문화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이를 생활 속에 정착시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의 대학생을 비롯한 일반인 참가자들이 총 1,841편을 출품해 약 20.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우수상에는 방현석씨가 출품한 ‘모두에게 행복을 주는 흡연에티켓’ 작품이 선정됐다. 정해진 악보대로 연주를 해야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 수 있듯이 기본적인 상식과 규칙을 지켜야 서로 배려하는 흡연에티켓을 조성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재치 있게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방현석씨는 “비흡연자에 대한 배려 없이 흡연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다”며 “고심 끝에 나온 아이디어를 흡연에티켓을 널리 알리는 데 활용할 수 있게 돼 뿌듯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는 “흡연에티켓 광고 공모전을 통해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 올바른 흡연문화와 서로를 배려하는 에티켓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