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01, 2013

한국 필립모리스㈜, 37번째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 기증

37th-refrigerated-truck-donation-2013

한국 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동건)와 함께 2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사랑노인복지센터(센터장 박영순)에 37번째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를 기증했다.

한국 필립모리스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신선한 먹거리를 전달할 수 있도록 1999년부터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 기증 사업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전국 곳곳의 사회복지시설에 총 37대의 냉동탑차를 기증했으며, 이는 우리 사회 소외 계층의 식생활 환경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복지기관의 서비스 역량을 높이는데 보탬이 되고 있다.

이번에 한국 필립모리스로부터 냉동탑차를 기증 받은 사랑노인복지센터는 기초생활수급자와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사랑 나눔 밑반찬 사업과 경로식당 운영 등 다양한 사회복지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푸드마켓 및 일반 기업 등에서 후원 받은 식품 및 식재료를 복지 대상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제공하는데 냉동탑차를 사용할 계획이다.

이 날 행사에는 새누리당 고희선 국회의원을 비롯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 필립모리스 관계자 그리고 지역 주민 등 각계 각층의 많은 분들이 함께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사랑노인복지센터가 위치한 화성시를 지역구로 하는 새누리당 고희선 의원은 “한국 필립모리스가 우리 지역의 복지사업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참여해줘서 감사하다”며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사회 온정이 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더 나은 지역 복지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 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는 “한국 필립모리스가 지난 14년 동안 기증한 37대의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는 지금 이 시간에도 우리 사회 구석구석을 누비며 따뜻한 온기를 전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 필립모리스는 소외된 우리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 실천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랑노인복지센터 박영순 센터장은 “그동안 고령으로 면역력이 약해진 어르신에게 전달하는 밑반찬과 식자재 위생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며 “이제는 냉동탑차를 통해 신선한 음식을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어 안심되고, 먼 곳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께도 먹거리 나눔 사업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 필립모리스는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 기증 외에도 복지서비스 차량 기부, 담배경작농민 건강검진, 환경보호 캠페인,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