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사랑나눔자원봉사센터에 복지 차량 기증

Seoul-Hongje-3dong-vehicle-donation-2013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는 12월 6일 오전 11시 30분 서울시 서대문구 홍제3동에 위치한 사랑나눔자원봉사센터(기관장 김혜미)에서 복지 차량 기증식을 가졌다.

한국필립모리스㈜가 사랑나눔자원봉사센터의 복지 사업을 돕기 위해 12인승 승합차량 1대를 전달하는 이 날 기증식에는 민주당 우상호 의원을 비롯해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와 임직원, 사랑나눔자원봉사센터 김혜미 기관장 및 관계자, 그리고 자원봉사자 등 각계 각층의 많은 이들이 함께 하여 의미를 더했다.

2009년 설립된 사랑나눔자원봉사센터는 서대문 지역의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사회 복지 서비스와 일자리 창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서대문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 50여 가구에 매주 국과 반찬을 배달하고 있으며, 마을기업 형태의 카페 운영을 통해 장애청소년과 직업단절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김혜미 기관장은 “새 복지 차량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음식을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게 돼 마음이 놓이고, 센터에서 멀리 떨어져있는 가정에도 반찬 나눔 사업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음식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반찬 나눔 사업과 마을기업 카페가 더욱 활기를 띨 수 있도록 복지차량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는 “기증 차량이 서대문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곳곳을 누비며 따뜻한 온기를 전달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한국필립모리스㈜는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복지 차량 기증 외에도 먹거리 나누기 냉동탑차 기증, 담배경작농민 건강검진, 환경보호 캠페인,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