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y 21, 2016

한국필립모리스㈜, 제 9회 ‘흡연에티켓 광고 공모전’ 시상식 개최

9th-smoking-etiquette-2016

우수한 품질의 담배제품을 국내에서 생산, 공급하는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가 22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 9회 흡연에티켓 광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일우 사장과 임직원, 수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필립모리스㈜가 지난 2007년부터 후원하고 있는 흡연에티켓 광고 공모전은 올바른 흡연문화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이를 생활 속에서 정착시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의 대학생을 비롯한 일반인 참가자들이 총 1,533편의 작품을 출품해 평균 17.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우수상으로는 정원영(삼육대학교), 한혜리(숙명여자대학교) 학생이 출품한 ‘공공장소에서는 잠시 꺼두셔도 좋습니다’가 선정됐다. 이 작품은 공공장소에서의 흡연을 자제하자는 내용을 ‘담배’와 ‘휴대폰’을 ‘끄다’라는 중의적인 단어와 휴대전화 이미지를 통해 직관적이고 알아보기 쉽게 표현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원영 학생은 “지난해 흡연에티켓 광고 공모전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던 만큼 이번 최우수상 수상이 더욱 값지게 느껴진다” 며 “우리 작품이 공공장소에서의 흡연에티켓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더욱 뿌듯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 정일우 사장은 “이번 흡연에티켓 광고 공모전이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 서로를 배려하는 에티켓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올바른 흡연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