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아태지역 ‘우수 고용주 인증’ 획득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인재중심 경영 실천 인정 받았다”

- 우수한 업무환경과 바람직한 기업문화 공인, 공정한 평가와 선진 인사제도 부문서 높은 점수

- 글로벌 우수 고용 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사람 중심의 인사 철학과 운영 인정받아

(서울, 2021년 1월 25일)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는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2년 연속 ‘우수 고용주 인증(Top Employer Certification)’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한국과 더불어 아시아에서의 우수 고용주(Top Employer South Korea, Top Employer Asia Pacific)로 함께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에 인증을 준 TEI는 세계 각국의 우수한 고용주를 검증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이 기관이 부여하는 TEC 인증은 더 나은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데 있어 지속적인 헌신을 보여준 기업에게 주어지는 국제 공인이다.

인증 절차에서는 조직의 인사 전략, 인력 수급 계획, 인재의 채용, 직원들의 교육과 능력개발, 공정한 성과 평가, 리더십 트레이닝, 선진적인 내부 승계, 합리적인 급여와 보상을 심사했다. 이와 함께 문화 영역에 대한 전략 수립과 정책, 경영진의 기여도, 실질적 관행과 평가방법, 회사가 활용하고 있는 테크놀로지 등 다양한 항목도 심사에 고려됐다. 해당 항목들은 사실상 회사의 경영 전반에 대한 평가로 특히 ‘사람 중심’의 인사 철학 및 제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프라빈 우파디예 한국필립모리스 피플앤컬쳐(People & Culture) 총괄 전무는 “한국필립모리스가 인증 받은바 있는 ‘양성평등기업 인증(Equal Salary Certification)’과 ‘우수 고용주 인증’은 회사가 소비자 중심의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는 데 있어 사람 중심의 기업 문화를 조성하는데 성공했다는 것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한국필립모리스는 인재를 확보∙개발∙유지하고, 우수한 기업 문화를 만들려고 한다”며, “직원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 직원들이 우리 비즈니스를 성장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심사 항목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과 관련 증빙 문서 제출을 통해 엄격한 인증 프로세스를 통과했다. 지난 해보다 더 많은 평가 항목이 추가된 가운데, 코로나 사태와 같은 비상 상황 속에서 유연 근무제도 시행 여부 등 비즈니스 연속성을 위한 회사 차원의 전략과 제도적 준비가 있는지도 확인했다. 해당 결과에 대한 신빙성을 높이기 위해 전체 인증 프로세스와 시스템, 데이터에 대해 글로벌 비즈니스 자문 기관인 BDO(Binder Dijker Otte)로부터 별도의 외부 감사를 받는 절차까지 마쳐 신뢰도를 높였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을 통해 인정받은 한국필립모리스의 기업문화와 인재중심 경영은 앞으로 회사의 실적과 비전을 뒷받침 하는 든든한 기반이자 가장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흡연자에게 더 나은 대안인 비연소 제품은 유해물질의 발생이 일반담배 대비 평균 약 95% 감소한 제품으로 우리 회사 혁신의 원동력”이라며, “이보다 더 중요한 점은 과학, 영업, 제조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성을 보유한 인재들이 한 팀으로 협업한 것이 우리 회사가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을 만들어 낸 배경이 됐다”고 설명했다. 백 대표는 “회사 직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환경과 선진화된 기업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hilip Morris International Inc.)의 현지법인으로 1989년 4월 설립되었다. 서울 본사와 양산공장, 그리고 전국의 영업 사무소에서 약 1,1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국내에서 말보로, 팔리아멘트, 버지니아 S., 라크 등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국내 성인 흡연자들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2002년 경상남도 양산에 생산시설을 설립하였다. 2017년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히팅 방식의 혁신적인 제품인 아이코스(IQOS)와 전용 담배 제품인 히츠(HEETS)를 출시했으며, 2018년부터 양산 공장에서 아시아 최초로 히츠(HEETS)를 생산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pmi.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만들어 가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은 담배시장에서 변혁을 주도해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만들고 혁신적인 제품이 일반담배(궐련)를 대체함으로써 회사 및 주주뿐 아니라 성인 흡연자와 사회 전반에 걸친 모두에게 이익을 제공하고자 한다. PMI는 세계적인 담배 회사로, 미국을 제외한 전세계 시장에서, 일반담배, 담배연기 없는 제품 및 관련 전자기기 및 액세서리, 기타 니코틴 함유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아이코스(IQOS) 와 전용 담배 제품에 한하여 미국 내 독점 판매 권한을 가진 알트리아 그룹에 공급하고 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아이코스(IQOS)를 유해물질 노출감소 주장이 가능한 제품으로 인가(exposure modification order)하는 것이 공중보건 향상에 적합하다는 점을 들어, 미국 내에서 아이코스(IQOS)와 전용 담배 제품을 Modified Risk Tobacco Product(MRTP)로 마케팅 하는 것을 인가했다. PMI는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흡연자들에게 완전히 무해하지는 않지만 불로 태우는 일반담배보다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는 담배연기 없는 제품의 개발과 상용화를 진행하고 있다. PMI는 제품 개발에 있어 여러 분야에 걸친 전문성, 최첨단 시설, 업계를 선도하는 과학적 실증을 통해 담배연기 없는 제품이 성인 흡연자의 기호와 엄격한 규제 요건을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PMI의 담배연기 없는 제품포트폴리오에는 가열식 담배 및 니코틴을 함유한 증기 제품이 포함돼 있다. 2020년 9월 30일 기준, 약 1,170만 명의 성인 흡연자들이 일반담배에서 PMI의 가열식 담배 제품으로 전환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현재 61개국에서 아이코스(IQOS)가 판매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pmi.com www.pmiscien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유하기